f4_o.gif 담양관광안내지도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담양국씨대종회 회장 31세 국형근입니다.

우리 담양국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담양국씨는 고려 인종 때 시조 鞠周(국주)공이 대금국외교 성공으로 고려조에 커다란 공훈을 세웠으며 3세 暎敦(영돈)공은 대장경 조판 감독관을 거쳐 문화찬성사를, 4세 成允(성윤)공은 안렴사, 5세 虎(호)공은 좌정승을 지내셨고 9세조 ?(유)공은 호부상서겸 판의금으로 재직하던 중 이태조(이성계)의 역성혁명을 당하여, 이태조로 부터 예조판서 입조 제의를 누차 받고도 이씨조선 건국에 불복하시고 불사이군의 정신으로 두문동에 드시어 소신 순절하신 만고불멸의 충신이셨습니다.

그 후 선조들은 자신의 시대를 부끄럼 없이 살다 가시고 우리는 갖은 악 조건 속에서도 굳게 살아오면서 그 유지를 받들어 충절과 의리를 숭상하고 구휼을 베푸는 가풍으로 후손을 양육하여 충효와 강직의 의미를 남달리 실천해오는 명문이라는 사실을 온 세상이 주지하고 있습니다. 오늘날까지 선조에 대한 향화지봉을 계속 한 것은 위로는 우리 현조님들의 뜨거운 가호와 일가 여러분의 협조에 힘을 입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 담양국씨가 선조님들의 빛나는 공적과 양풍을 이어받아 하나라는 자부심으로 우리의 후손들이 더욱 발전되며 명예로운 삶을 살도록 합시다. 삶이 다르고 世代가 달라도 한 뿌리에서 나온 하나인 것은 숨길 수 없는 일입니다. 특히 젊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현대인의 삶이 바쁜 가운데에도 서로 소통하고 위로하고 격려하며 힘을 보탤 수 있는 장으로 이 홈페이지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11.1
담양 국씨 대종회 회장
31세손 국형근